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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몬테소리교육소개

마리아몬테소리여사(1879~1952) 몬테소리 교육의 근원은 마리아 몬테소리 박사(1879~1952)에 의해 창시되었다. 마리아 몬테소리 여사(1879~1952)

그녀는 아동 중심 교육의 선구자였다.

 

 

이태리에서 최초의 의사였고 그녀의 과학적 지식 배경은 몬테소리철학의 밑받침이 되었다.

몬테소리교구의 디자인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에 알맞게 설계되어 만들어졌다. 그녀는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치료하면서 교육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교육방법과 아이디어들이 모든 어린이들에게도 적용될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녀는 여러 소외당한 하류계층의 어린이들을 위해 자신의 연구실에서 가르치면서 추후에 여러 학교들을 설립하게 되었다. 몬테소리교육법은 그 효과가 입증되어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게 되었다.

 

※ Learn 배움

몬테소리 철학은 배우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의 내적 욕구에 근거한다. 전문적으로 몬테소리 교육을 맡은 교사, 적절한 교구, 매력적인 환경이 함께 제공되어 줄 때 어린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에 동기부여를 해준다. 몬테소리이론의 시초는 지식과 배움에 대한 본능적 욕구가 있는 어린 시절(태생~6세)에서부터 출발한다. 이 중요한 시기동안 일어나는 일들이 어린이들의 삶의 근원이 된다고 보는 것이다.

 

※ Teach 가르침

몬테소리 교사의 역할은 어린이들을 통제하기 보다는 안내자가 된다는 것이다. 그들은 단지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어린이들이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어린이들은 자기만의 속도로 발전한다. 몬테소리 교육은 일상, 감각, 수학, 언어, 문화의 5개 영역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몬테소리 철학의 가장 중요한 점은 특별하게 디자인된 교구들이다. 그것은 어린이들의 신체적, 인지적, 언어적, 사회적 성향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과학적인 교구이며 몬테소리 교육의 핵심 교육방법으로 만들어진 것이다.